예봄교회의 삶공부는 기본과정과 선택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정교회 상징로고
삶공부의 기본과정은 수강하는 분들이 하나님과 교회를 바로 알고,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훈련을 통해 건강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삶공부 기본과정은 예수님을 모르는 분이 교회에 와서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예수님을 영접한 후, 하나님의 자녀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훈련받아 건강한 신앙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데 목표를 둔 것으로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과 함께 인도자와 일대일로 하는 확신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이 포함됩니다. 기본 과정의 첫번째 삶공부인 생명의 삶은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교회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삶 공부가 진행됩니다. 그 후에는 확신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을 순서대로 수강하시면서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님의 제자로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실습하며 배우게 됩니다. 특별히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정식 목자로 안수를 받을 분이 안수 전 마지막에 받는 수업으로, 위의 5개의 삶 공부와 함께 부부의 삶 (싱글목장의 경우 싱글의 삶)을 추가로 수강하시면 정식 목자로 임명받게 됩니다.
삶공부 선택과정은 다섯 개의 기본 과정 외에 선택과정으로 부부의 삶, 부모의 삶, 예비부부의 삶, 말씀의 삶, 변화의 삶, 감사의 삶, 목자목녀의 삶, 회복의 삶, 행복한 삶이 있습니다. 이 선택과정들은 각 분야에 필요한대로 실제적이면서도 성경적인 훈련을 시켜주는 과정이며, 특히 Premarital 교육인 예비부부의 삶은 담임 목사 주례하에 결혼을 하기 원하는 커플들은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삶공부는 생명의 삶 → 새로운 삶 → 경건의 삶 순서대로 이수하기를 권장하며, 선택과목을 들을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은 생명의 삶 수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