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21장15-19절ㅣ최병희 목사]
세상에는 많은 힘이 있습니다. 정치적인 힘, 경제적인 힘, 과학의 힘, 지식의 힘, 핵무기의 힘 등 참으로 많은 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보다 더 강력한 세상에서 가장 큰 힘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예수그리스도, 그 이름의 능력입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어느 날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기도하기 위해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성전 입구에 나면서부터 못 걷게 된 사람이 하나 있었는데 날마다 구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날따라 성령께서 베드로의 마음을 감동시켜서 “나를 보라!” 하고는 “나는 돈이 없다! 너에게 줄 땡전 한 푼도 없다! 그러나 한 가지 줄 것이 있는데 그것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내가 네게 주노니 너 그 이름 의지하여 일어나라” 명령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40년 동안 걷지를 못했던 사람이 즉시 다리와 발목에 힘을 얻어서 벌떡 일어나 걷게 되었습니다.
그가 너무 신기하고 좋으니까 걷다가 뛰다가 소리를 치며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함께 성전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랬더니 사람들이 모두 크게 놀라서, 솔로몬 행각이라고 하는 곳으로 달려와서, 그들에게로 모여들었습니다. 그러자, 베드로가 “3:12 이스라엘 동포 여러분, 어찌하여 이 일을 이상하게 여깁니까? 또 어찌하여 여러분은, 우리가 우리의 능력이나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하기나 한 것처럼, 우리를 바라봅니까? 행3:16 그런데 바로 이 예수의 이름이,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고 잘 알고 있는 이 사람을 낫게 하였으니, 이것은 그의 이름을 믿는 믿음을 힘입어서 된 것입니다. 예수로 말미암은 그 믿음이 이 사람을 여러분 앞에서 이렇게 완전히 성하게 한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 이름을 가지고 이 사람이 나았다고 막 소리를 치고 베드로가 증거하니 그것 때문에 붙들려 가지고 감옥에 들어갔습니다. 하룻밤을 자고 그 다음날 재판석에 끌려 나왔는데 재판을 담당한 대제사장들이 너무나 궁금한 거에요. “아니 도대체 갈릴리의 어부 출신인데 무슨 이름을 가지고, 누구 권세를 가지고 이런 기이한 일을 행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합니다. “행4:10 여러분 모두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사람이 성한 몸으로 여러분 앞에 서게 된 것은,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으나 하나님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입어서 된 것입니다.”
베드로가 이렇게 담대하게 말하자 산헤드린 회원들은 놀라서 사도들을 잠시 공회에서 나가 있으라 말하고 의논하였습니다(행4:15) "4:16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그들로 말미암아 기적이 일어났다는 사실은,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우리도 이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4:17 다만 이 소문이 사람들에게 더 퍼지지 못하게, 앞으로는 이 이름으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그들에게 엄중히 경고합시다.” 그런 다음에, 그들은 그 두 사람을 불러서, 절대로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고 명령을 하였습니다.
여러분, 예수님도 안 계신데 베드로와 요한에게 어떻게 이런 담대한 믿음과 치유의 능력이 나타난 것입니까? 어떻게 이런 놀라운 일을 행할 수 있었던 것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지금 이 땅에 안 계십니다. 그러나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요한복음 16장 7절을 보시면 예수님이 승천하시면서 하나님 아버지께 구해서 성령님을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분의 이름은 ‘또 다른 보혜사’로 그 뜻은 (우리 곁에 서서) 변호해주시는 분, 도와주시는 분, 이런 뜻입니다.
그 보혜사 성령님의 하는 일은 무엇인가? 요한복음 15:26절 보시면 예수님을 증언하고 가르쳐주십니다.
또 요한복음 14장 12절을 보시면 “나를 믿는 사람은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그보다 더 큰 일도 할 것이다. 그것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행했던 일과 그보다 더 큰 일도 하게 합니다. 그러면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부탁을 하십니다. 요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하는 것은, 내가 무엇이든지 다 이루어 주겠다. 이것은 아들로 말미암아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는 것이다.
14:14 너희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구하면, 내가 다 이루어 주겠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예수이름에 의지하여 그대로 선포하면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그 기적이 성령님을 통해 그대로 일어나게 한다는 것입니다. 아니 예수님이 행하셨던 것보다 더 큰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16장 17절에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하늘로 승천하시기 전에 “16: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6:18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생활 속에서 얼마나 주 예수님의 이름을 부릅니까? 얼마나 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예전의 한 조사통계를 보면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도 예수의 이름으로 마귀를 물리치고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줄 아는 그리스도인이 소수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큰 사람일까요? 어떤 교회가 크고 좋은 교회일까요? 성경말씀 그대로,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를 믿고 사용하여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입니다. 아무리 교회 재정이 많고, 아무리 성도가 많아도 이 예수그리스도 이름의 능력과 권세를 믿는 믿음이 없고, 그것을 사용할 줄 모른다면 죽은 교회요, 죽은 성도 인것입니다.
이 시간 하나님은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요한복음 14:14절 “너희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구하면, 내가 다 이루어 주겠다." 이 말씀을 믿고 베드로처럼 기도하고 선포해봅시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원하시면 40년 동안 걷지 못한 사람이 일어난 것보다 더 큰 기적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혹시 아무리 기도해도 응답이 없어 실망한 분 계십니까? 사도행전 4:4에 보면 “그런데 사도들의 말을 들은 사람들 가운데서 믿는 사람이 많으니, 남자 어른의 수가 약 5천 명이나 되었다.” 그랬습니다. 40평생을 앉아서만 생활한 저 형제가, 그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40년 뒤에 그와 같은 영광의 도구가 될 줄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힘을 내십시오! 조금만 인내하십시오!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 금과 은 나 없어도~ 그는 걸었네 뛰었네 찬양했네(X2) 곧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