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이 땅에 존재해야 하는 이유는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기 위해서입니다. 이 일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VIP를 위한 기도입니다. 우리가 기도한다고 해서 꼭 기도한 VIP가 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가 VIP를 위해 기도하고 있으면 우리 기도를 듣고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이라도 보내주기 때문에 기도해야 합니다. VIP가 없다고 기도조차 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VIP를 보내주지 않습니다.
기도는 심고 거두는 법칙과 같습니다. 심고 거두는 원리는 자연법칙인데 기도도 그렇습니다. 힘들 때, 어려울 때, VIP가 안 올 때 VIP를 위한 기도를 심어야 합니다. 이렇게 심어 놓아야 때가 되면 거두게 됩니다. 지금이 바로 기도를 심을 때입니다. 목장이 안 되고, VIP가 없고, VIP가 안 오고, 목장이 침체되었을 때 기도를 심어야 합니다. 지금 여기서 기도하면 바로 거두지 못한다 해도 차츰차츰 거두게 됩니다.
그렇다면 VIP기도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전교인이 VIP명단을 5명 이상 써냅니다. VIP를 정할 때는 주변의 아무 비신자나 써내지 말고(가족, 친구, 친척은 기본이라 제외) 내 주변에서 지금 하나님이 필요한 사람, 하나님이 아니면 삶이 어려운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이렇게 명단이 확보되면 그 명단을 놓고 본인과 목자와 목장식구들과 담임목사님이 4중으로 기도합니다. 특별히 목원들의 VIP 중에 가장 먼저 목장에 나올 것 같은 5명을 목장의 BEST VIP로 정해서 모일 때마다 기도합니다. 이렇게 네겹줄로 기도하면 설령 내가 기도하지 못해도 다른 사람들이 계속 기도하게 됨으로 결국 하나님의 때에 목장과 교회로 오게 됩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가 vip를 위해 기도하는 동안 그들을 섬길 기회가 주어져 자주 만남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우리가 그들을 찾아가 섬길 때 그들의 필요가 잘 보이게 해 주시고, 그들의 마음이 열려 기독교, 교회, 하나님, 믿는 자들에 대한 편견, 오해, 선입견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그들을 붙들고 있는 어둠의 영이 예수 이름으로 떠나게 하시고 우리를 만나면 만날수록 더욱 좋아지게 해 주옵소서! 우리의 목장 초대에 응하게 하시고, 나도 믿어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