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탄절 축하예배는 VIP초청예배로 드립니다. 벌써 각부서들이 성탄절 축하 행사를 준비하고 있고, 트리 장식도 마쳤습니다. 목장에 VIP를 초대하는 것은 전도가 잘되는 교회들의 특징입니다. 전주의 한 교회는 목장이 매달 한번씩 VIP를 초대합니다. 즉 의도적으로 매월 한주는 자신이 품고 기도하며 섬기는 빕스(VIPS)들을 목장에 초대하는 것입니다. 새가족이 교회에 처음 오는 것은 우리가 타종교의 의식에 참석한 것과 같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낯섭니다. 사람들도 낯설고, 자기들은 신나게 노래를 부르는데 하나도 몰라서 소외감이 들고, 목사님 설교는 무슨 소리인지 도대체 모르겠고, 1시간이 왜 이렇게 긴지 빨리 끝나기만을 기다립니다. 그래서 끝나고 소감을 물어보면 “다음에는 절대로 교회에 안오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목장은 평소에 알고 지내던 분이 있고, 집에서 밥을 먹으며 모이고, 이야기도 본인을 중심으로 하기에 따뜻한 사랑과 열린 분위기를 경험한 VIP는 다음 주에 다시 목장에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때로는 VIP가 좋아하는 모임을 갖고 여행까지 간다면 더 빠르게 목장에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목장에서 VIP를 초대하여 특별모임을 가질 때는 한 가정만을 초대하여 집중적인 관심과 사랑을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성탄 전야(12.23-24)에 모든 목장이 빕스들을 초청하기를 원합니다. 과하지 않게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그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이나 직업 등에 관하여 질문을 하고 “아!오!예”로 최고의 반응을 해 주십시오.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어린시절 크리스마스에 관한 추억’을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체적으로 복음을 전하지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VIP가 예수님에 관하여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어려서 교회에 다닌 사람은 신앙생활을 다시 시작하는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특별히 올해는 12.25이 주일입니다. ‘성탄축하예배’에 VIP들을 초청하기가 좋습니다. 목장에 나온 분은 연속하여 초청하시고, 목장에 못 나오신 분은 성탄절만이라도 나올 수 있도록 지금부터 기도하고 섬기며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단 하나, 영혼구원입니다. 예수님은 죄로 인해 저주받고 지옥으로 떨어지는 인간을 구원하여 의와 영생과 천국을 선물로 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기도하는 빕스들을 목장과 교회로 초대하여 선물 되신 예수님을 만나게 함으로 내 생애 최고의 성탄절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