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오래 다녔지만 성경이나 믿음에 대해 확신도 없고, 신앙생활의 기쁨과 삶의 변화도 없어서 고민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가장 빠르고 확실한 믿음의 성장은 말씀을 통해 옵니다. 따라서 우리는 말씀에 내 자신을 자꾸 비추어보아야 합니다. 기록된 말씀(written Word)인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선포되는 말씀(speaking Word) 설교를 요약하며 자주 듣고, 살아있는 말씀 자체이신 예수님(living Word)을 묵상하고 동행하며 살면 우리의 믿음은 살아서 역사하는 믿음이 됩니다.
이번에 생명의 삶 2기에 열 한 분이 지원해주셨습니다. 앞으로 12주 동안 매주 출석을 해야 하고, 매일 성경을 요약해야 하고, 요절을 암송하고, 기도해야 하는 것이 큰 부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룩한 부담이 여러분을 성장시켜 기쁨 넘치는 신앙생활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성경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여러분이 성경을 이해하고 조금이나마 가르쳐주는 자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도 생명의 삶의 목적인 ①구원의 확신을 넘어 구원의 기쁨과 증거를 갖게 하옵소서 ②매일 성경을 읽고 요약하며 하나님의 말씀이 꿀송이 보다 더 달다는 것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③그동안 신앙생활 하며 가졌던 의문들이 풀리게 하옵소서!를 기억하고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화에 대한 갈망을 갖고 오신 생명의 삶 수강생들에게 부탁드립니다. ①매시간 기도로 준비하며 기대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기도와 기대가 강의의 질을 결정합니다. ②하나님 앞에서 과제를 하십시오. 단지 제출하기 위해 하는 숙제가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는 데이트의 시간으로 하십시오 ③생삶 시간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생삶은 신학적인 주제들을 쉽고 재미있고 깊이 있게 공부하여 여러분의 믿음의 지식들이 체계를 잡도록 할 것입니다. 사모하는 만큼 역사해 주십니다. 사모하면 숙제도 잘하게 될 것이고, 결석도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 위대한 출발을 한 여러분을 축복하며, 박수로 응원해주시는 성도님들이 계시기에 기쁨으로 달려갑니다.
3개월 후에 여러분은 깜짝 놀랄 간증을 듣게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생명의 삶을 지원한 여러분에게 박수를 보내며, 여러 성도님들의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할렐루야!!
2021년 6월 6일 최병희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