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가 가정교회를 시작하고 자주 사용하는 말 중에 VIP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처음 교회를 다니시는 분들은 이 말에 고개가 갸우뚱하실 겁니다. “아니 교회에서도 세상처럼 사회적 지위나 영향력이 높은 사람을 특별대우한다는 말인가?”
교회에서 사용하는 VIP의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요? VIP는 Very Important Person의 첫 글자를 딴 약어입니다. 직역하면, ‘아주 중요한 사람’인데 사전적 의미로는 “정부 요인이나 국빈 등과 같이 특별히 대우해야 할 아주 중요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교회에서는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아서 기도하며 접촉하고 있는 사람”을 VIP라고 합니다. 그동안 써 왔던 용어인 전도대상자, 태신자 등과 같은 말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익숙하고 쉬운 말이 있는데 왜 VIP라는 용어를 쓸까요? 이 용어가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15장 4절에 보면 양 99마리를 우리에 두고 한 마리 길 잃은 양을 찾아 떠나는 목자의 모습이 나옵니다. 이 모습을 통해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잃어버린 한 영혼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VIP라는 용어는 세상적인 관점이 아닌 주님의 관점에서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분이라는 관점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소원, 교회의 존재목적은 불신영혼을 구원하여 주님의 제자로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 한사람 한사람도 누군가의 VIP였습니다. 그 누군가의 섬김의 결과로 오늘 이 자리에 여러분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의 VIP 다섯 명의 명단은 누구인가요? 여러분 목장의 베스트(BEST) VIP 5명은 누구인가요? 하나님의 간절한 소원이 VIP가 주님께 돌아오는 데에 있다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분명합니다. 그것은 바로 VIP 영혼구원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3월 17-19일 교회설립 37주년을 맞아 VIP를 초청하는 예봄축제를 가지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기도하며 섬기시고 초청하여 영혼구원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VIP와 함께 하는 예봄축제의 출발은 VIP작정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