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부흥회를 앞둔 특별새벽기도회에서 <가장 오래된 새 교회, 가정교회> 책을 통해서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한번 읽었다고 던져두지 마시고 반복해서 읽고 적용할 때 진정한 신약교회와 참 제자가 될 것입니다. 유튜브 BCGI에 올라가고 있는 <영성책방>도 반복해서 들으시면 더 빠른 이해와 은혜가 넘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길만한 ‘명문(名文)’들을 정리해 봅니다.
한국교회 위기를 극복하는 길은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고,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은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가정교회가 신약교회이기 때문에 가정교회를 하는 것이지, 가정교회 자체가 목표는 아니다. /가정교회를 선택하는 이유는 그것이 신약성경에 등장하는 교회이기 때문이다. /성경이 그렇다면 그런 줄 알고, 아니라고 하면 아닌 줄 알고, 성경이 하라고 하면 하고, 하지 말라고 하면 하지 않는 것이 성경적인 것이다. /성경적 방법은 다양성, 유동성, 신축성을 필요로 한다. /중요한 것은 주님의 가르침과 신약교회 정신을 추구하는 것이다. /신약교회 정신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는 예수님의 대사명을 성령으로 수행하는 것이다.
가정교회는 “평신도가 지도자가 되어 가정집에서 6-12명이 매주 한 번 이상씩 모여 교회의 본질적인 기능을 다하는 공동체”이다. /성경이 우리 삶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주님의 종이 되려면 주님이 원하시는 곳에서, 주님이 원하시는 일을, 주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해야 한다. /가정교회의 핵심은 3축과 4기둥이다. /교회 존재 목적은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를 세우는 것이다. /제자가 전수받아야 할 것은 예수님의 사역과 예수님의 성품이다. /가정교회는 목사가 할 일은 목사가 하고, 성도가 할 일은 성도가 하는 교회이다. /종이 되는 것은 남을 성공시켜 주는 것이다. /종은 주인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존재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순종이다. /천국에서 첫째가 되기 위해서는 섬기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
가정에서 밥을 먹고 모이는 이유는 신약교회가 그렇게 했기 때문이다. /가족은 같이 밥을 먹는 공동체이다. /목장은 밥만 먹는 곳이 아니라 영혼구원이 일어나는 자리이다. /무엇을 하든지 VIP가 주제가 되어야 한다. /한 사람이 예수를 영접하는 것은 가장 획기적인 사건이다. /가정교회는 자기 꿈을 이루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에 절대 순종하는 것이다. /가정교회의 핵심가치는 ‘성경대로’이다. /가정교회는 사명 공동체이면서 회복공동체이다. /가정교회는 가르쳐서가 아니라 보여주어서 제자를 만든다. /세미나 한 번 섬기는 것이 부흥회 여러번 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자기 집을 오픈하는 것이 섬김의 첫걸음이다. 집에서 목장을 하는 것은 예수님을 자기 집에 초청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