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예봄교회가 가정교회 출범을 하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목자/목녀로 지원해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사역을 해 나갈 때 목장과 목자마다 주어진 환경이 다르고, 은사와 능력이 다르기에 모든 목장이 다 큰 부흥을 이루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부흥을 원하지 않는 분은 아무도 없기에 모든 목장이 부흥하는 방법 3가지를 제안합니다.
첫째, 부흥하는 목장은 목장 모임에서 자기 속을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남에게 할 수 없는 말을 쏟아놓을 수 있으니까 속히 시원해져서 다시 참석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목장 출석률도 높아지고 부흥하게 됩니다. 반대로 목자가 항상 가르치려 하거나 훈계가 잦은 목장은 목장 식구들이 자기표현 욕구가 채워지지 않으니까 참석하려 하지 않습니다. 목원이 목자를 신뢰하지 못하거나, 목장 식구들 사이에 적대감이 있어도 솔직한 나눔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참석하기를 꺼려 할 것입니다.
둘째,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가정교회를 잘하는 목자들의 간증을 들어보면 VIP들이 목장 모임에 참석하는 이유는 실제적인 도움을 받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생을 살다가 부부간이나 자녀간의 문제, 직장 상사와의 갈등 등 예기치 못한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때 목장에서 솔직히 털어놓으면 유경험자의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생의 어려움이 별로 없는 사람은 목장모임에 나오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순전히 도움만을 받기 위하여 목장에 나오는 사람들이 많은 목장도 부흥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필요가 채워지면 목장을 떠나는 수가 많기 때문 입니다.
셋째, 기도 응답이 있어야 합니다. 믿지 않는 분들은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이를 증명하는 길이 기도 응답입니다. 목장 식구들이 손을 얹고 기도했을 때 병이 낫고, 시험을 위해 기도했을 때에 합격되고, 직장을 위해서 기도했을 때에 취직되면 “하나님이 살아계시구나!”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고 신앙생활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목장에서 이 세 가지 일이 일어나도록 함께 노력한다면 VIP들을 나오지 말라고 해도 나오고, 목장은 저절로 부흥할 것입니다. 해마다 한 영혼 이상 구원하는 모든 목장이 되길 소원합니다. 할렐루야!
2020.5.17 최병희목사